선교현황

목민교회는 하나님이 주신 지상명령인 복음전파의 사명을 감당하고 네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명령에 순종하여 국내외 여러 선교지를 지원하며 주님의 십자가의 사랑을 온 땅에 전파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사랑이 필요합니다. 목민교회는 사랑이 식어버린 이 시대에 사랑이 필요한 사람들을 찾아 하나님의 사랑을 나타내는 선한 사마리아인으로 세움 받았습니다. 우리가 그들의 처진 손을 잡아주고, 지친 어개를 두르려 주며, 상한 마음을 다독여 주었을 때, 그들은 목민교회를 통해서 하나님을 보고, 하나님을 만나습니다.
목민교회는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고 하신 예수님의 명령에 순종하여 지속적인 나눔과 섬김으로 국내외의 수많은 영혼들을 구원하는 일에 헌신하고 있습니다.

2019년 현재, 23개의 해외선교지와 17개의 국내선교지, 33개의 시관 등 총 73개의 선교지를 섬기고 지원하고 있습니다.
1983년 최재선 선교사의 탄자니아 파송은 목민교회의 본격적인 해외 선교 사역의 시작이었습니다. 선교사 단독 파송은 당시 재정으로는 상상할 수 없는 큰 결단이 필요한 일이었지만 목민교회의 선교는 믿음 하나로 시작한 섬김과 나눔의 역사를 잇는 또 하나의 역사였습니다.
탄자니아(최재선 선교사)와 콩고 민주 공화국(김경식 선교사)은 목민교회가 단독적으로 섬기는 파송 선교지로서 많은 열매를 거두고 있습니다. 또한 선교의 통로를 다양화하고, 조직적으로 선교의 열매를 확대하기 위해 일본 NUM 선교회, 캄보디아 바탐방 신학교, 중국북방선교신학원 등과 협력해서 선교사와 신학생들을 키우고 있습니다.
탄자니아, 모리타니아, 몽골, 온두라스, 콩고 등은 목민교회가 단독 파송한 선교사들의 헌신적 사역을 시작으로 성공적인 현지 복음화를 이뤄내고 있습니다. 목민교회는 현재 방파선교회와 가브리엘 선교회 등 총회를 비롯한 국내외 여러 선교단체와 협력하여 세계복음화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목민교회의 국내 선교의 역사는 1984년 이리 목민교회 개척을 시작으로 1999년 양주목민교회, 2008년 해남목민교회와 논산 목민교회에 이르기까지 적극적인 국내 선교활동을 펼쳐 오고 있습니다. 특히 1999년 창립한 양주목민교회는 목민여전도회가 10년 동안의 준비 끝에 단독 개척한 교회로 목민교회 선교역사의 상징적 의미를 더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목민교회는 주님 오시는 그날까지 우리가 가진 작은 오병이어로 세상을 섬기고 주님의 사랑을 나눌 것입니다. 사랑이 식은 이 세상 가운데 여전히 하나님의 사랑과 자비가 강같이 흐르고 있음을, 목민교회를 통해서 나타내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아멘.

+ 기관선교(33개)

기관명대표기관명대표
예수제자회서금석
한국장로교복지재단민경설
창세학교(청소년센터)최규성서장선교회김홍천
교회와신앙최삼경목회자유가족이영규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이장규목포성서학원최규철
온땅목장선교회최내화공주원로원최종묵
한국어린이전도협회서영석서울장신대 장학금안주훈
양천경찰서선교정창갑호산나장학회안영로
지하철선교회유중현(재)아가페김삼환
군선교부유제섭한국기독공보사안홍철
교정복지선교회이정원세계선교부이광국
국제사랑재단김영진기독교환경운동연대안홍철
목양회박철규장애인교역자선교후원회하상범
월간목회박종구가브이엘선교회류종상
신월종합사회복지관김동호98사랑회하미영
서서울생명의전화김인숙목회자지원센터박종운
21세기목회연구회이정원

+ 국내선교(17개)

구분노회선교지명
총회지정
(10개 지역)
영등포주함
꿈을주는
소망
벧엘
동포사랑
전서신운
동산
경서유성
함께하는
진주열매맺는
모실
자체지정
(11개 지역)
대전서금계
경기은혜
전북동봉곡
목포우이도
인천큰비전
영등포영등포성서신학원

+ 해외선교(23개)

선교지선교사선교지선교사
중앙아시아김진영온두라스박명화
일본NUM선교회이병용모리타니아권경숙
일본선교협력회림인식콩고민주공화국김경식
인도네시아윤용호중앙아프리카조셉삐꿈빠또
캄보디아바탐방신학교가나컴퓨터학교
북한허남일탄자니아조정석
요르단(예멘)한동호모스크바장신대이홍래
헤브론병원이영돈러시아동서선교회이상운
호주허유신독일이성춘
바누아트이정훈캐나다최승일
니카라과김은국